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10.26(화)

키움운용, '마켓시그널 미국대표지수 펀드' 출시

기사입력 : 2021-04-26 13:51

심리·가격 신호 따라 미국주식 ETF·미국국채 ETF 비중 조정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 키움투자자산운용(2021.04.26)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키움투자자산운용은 키움 마켓시그널 미국대표지수 증권투자신탁(H)[혼합-재간접형]을 출시했다.

26일 키움투자자산운용에 따르면, 키움 마켓시그널 미국대표지수 증권투자신탁(H)[혼합-재간접형]을 지난 23일부터 대신증권을 통해 판매 개시했다.

이 신규 펀드는 심리와 가격 신호(시그널)를 분석해서 미국대표지수 상장지수펀드(ETF)에 낄 때 끼고 빠질 때 빠지는 운용전략을 구사한다.

펀드의 구조는 단순 명쾌하다. 주식형 자산은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와 NASDAQ100 지수를 추종하는 미국주식 ETF만 담는다. 채권형 자산은 미국의 중장기 국채지수를 추종하는 미국국채 ETF를 편입한다. 자산 별 편입 비중은 마켓시그널에 따라 주식형 자산에 100%, 50%, 0%로 구분해 조정한다.

공포지수로 널리 알려진 VIX 인덱스를 활용한 심리시그널과, 미국대표지수인 S&P500 인덱스를 활용한 가격시그널을 사용해서 시장의 국면을 파악한다.

가격과 심리 시그널이 모두 긍정적이면 미국주식 ETF에 100% 투자하고, 가격 또는 심리 중 하나라도 부정적이면 미국국채 ETF에 100% 투자한다. 그 외 기타 신호의 경우에는 미국주식 ETF 50%, 미국국채 ETF 50%를 편입한다.

키움투자자산운용 측은 "투자 구조가 명료해 펀드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펀드가 마켓시그널 분석으로 눈치백단 운용을 추구하기 때문에 단순 지수투자 대비 낮은 변동성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