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리포트를 읽어주는 김현욱 AI 아나운서 스마트머니 영상 / 사진제공= 미래에셋대우(2021.03.12)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미래에셋대우가 증권업계 최초로 AI(인공지능) 리포트 영상을 제작해 선보였다.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8일 자사 유튜브 채널 스마트 머니에 AI를 활용한 리포트를 게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이 작성한 '코로나19 뉴노멀 : 커넥티드 TV(CTV) 시장의 확대' 리서치 자료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단어와 문장에 따라 입모양과 간단한 제스처를 표현할 수 있도록 학습된 AI 영상합성 솔루션으로 자동 제작됐다.
김현욱 AI 아나운서가 실제 리포트를 읽어주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영상을 만들었다.
권오만 미래에셋대우 디지털Biz본부장은 "증가하는 비대면 투자정보 수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AI 리포트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AI리포트를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