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4(대표 최익훈)와 프롭테크기업인 스마트워킹(대표 김태훈닫기김태훈기사 모아보기)은 25일 ‘프롭테크 사업 개발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을 체결했다.
부동산114의 REPS(Real Estate Power Solution)는 부동산 114가 지난 2000년 이후 지속적으로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전국 부동산 가격과 공급, 분양 등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통계 시스템이다. 특히, REPS는 입지분석과 분양가산출, 분양성파악, 수요분석 등에 필요한 신뢰도 높은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과거 전문 컨설팅을 통해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어 이용 고객(사)들의 만족도가 높다.
스마트워킹이 운영하는 ‘스마트워킹’은 계약 현황과 입금 히스토리 등 분양계약과 관련된 전반적인 현황은 물론 고객 내방률 등의 실시간 통계 정보와 조직관리 등의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어 분양현장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과거 수기 작성에 따른 문제를 최소화하고 분양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분양대행사 등 관련 업체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부동산114 남형규 데이터사업부장은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부동산 빅데이터 시장에서의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데이터를 이용한 분양 사업지 검토부터 플랫폼을 활용한 분양현장 관리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성장하는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