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부동산114의 부동산통계 통합 솔루션인 ‘REPS(Real Estate Power Solution)’와 스마트워킹의 분양현장 관리 솔루션인 ‘스마트워킹’의 전문성과 축적된 경험을 고도화하여 관련 사업을 확대해 나아가기로 했다.
스마트워킹이 운영하는 ‘스마트워킹’은 계약 현황과 입금 히스토리 등 분양계약과 관련된 전반적인 현황은 물론 고객 내방률 등의 실시간 통계 정보와 조직관리 등의 다양한 기능을 담고 있어 분양현장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과거 수기 작성에 따른 문제를 최소화하고 분양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분양대행사 등 관련 업체의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스마트워킹 김태훈 대표는 “양사의 기술 시너지를 통해 프롭테크 전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부동산114 남형규 데이터사업부장은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부동산 빅데이터 시장에서의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데이터를 이용한 분양 사업지 검토부터 플랫폼을 활용한 분양현장 관리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성장하는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