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4.16(금)

핀다, 8개 금융사 연계 대출 우대금리 최대 2.5%p 제공

기사입력 : 2021-02-03 13:24

연간 이자액 13억원 절약…한국투자저축 0.5%p 추가 우대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핀다가 대출상품에 최대 2.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핀다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핀테크 기업 핀다가 3일 핀다를 통해 대출을 받은 경우 최대 2.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면서 연 이자액 13억원가량을 절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핀다는 비대면 대출 중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시중 27개 금융기관과 연계해 모바일을 통해 대출 상품을 비교·분석해 비교대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핀다는 27개 금융사 8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투자저축은행과 한국씨티은행, 스마트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키움YES저축은행, BNK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오케이캐피탈 등이다.

핀다에 따르면 지난해 대출을 받은 대출 건수 중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금융사의 계약 체결 비중이 전체 35%를 웃도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대금리를 통해 절약한 이자는 약 13억원에 달한다.

아울러 핀다에서 2월 한정기간 동안 한국투자저축은행 대출 상품을 받는 경우에 추가로 0.5%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투자저축은행에서 제공하는 상품 모두 개인의 금융심사 결과와 관계없이 우대금리 혜택이 일괄 적용된다.

박홍민 핀다 대표는 “기존에 금융기관이 제공하고 있는 대출상품을 핀다에서 계약할 경우에, 고객이 편리함과 동시에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했다”며, “우리가 서비스하고자 하는 ‘더 나은 개인의 금융 생활’을 위해 고객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더욱 고안하고 제공하려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