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19(금)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로 예술적 가치 알린다

기사입력 : 2020-12-03 12:1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푸쉬킨미술관·아메리칸발레시어터·라스칼라 오페라극장과 협업
미적·기술적 가치 효과적 알리기 위한 프리미엄 마케팅 전개

LG전자가 러시아 푸쉬킨미술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한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러시아 푸쉬킨미술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한다. 사진=LG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전자가 러시아 푸쉬킨미술관, 미국 아메리칸발레시어터, 이탈리아 라 스칼라 오페라극장 등과 협업해 LG 시그니처의 예술적 가치를 알리는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LG시그니처의 캠페인 슬로건인 ‘기술에 영감 주는 예술, 예술을 완성하는 기술’에 맞춰 제품의 미적, 기술적 가치를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지난 10월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푸쉬킨미술관과 후원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LG전자는 내년까지 푸쉬킨미술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전시할 예정이다.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들은 8K 해상도의 올레드 TV로 주요 전시작품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러시아의 유명 온라인 스트리밍 업체인 ‘ivi’와 함께 고객이 미술관에 가지 않고도 영상을 통해 푸쉬킨미술관의 작품들을 도슨트의 설명과 함께 둘러볼 수 있게 한다.

이탈리아 '라 스칼라' 오페라극장에 전시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이탈리아 '라 스칼라' 오페라극장에 전시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8K/. 사진=LG전자
최근 LG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세계적인 발레단인 ABT의 갈라 행사를 후원했다. 특히 오는 4일부터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ABT의 ‘호두까기 인형’ 공연의 하이라이트를 올레드 TV에서 8K 해상도의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탈리아 밀라노에 위치한 오페라극장 ‘라 스칼라’와도 협업한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3년간 이 극장을 후원하며 ‘라 스칼라’ 극장이 무대에 올렸던 주세페 베르디의 오페라 ‘리골레토’의 특별 영상을 LG 시그니처 홈페이지에서 보여준다.

7일부터는 TV와 온라인에서 동시에 방영되는 시즌 개막행사 ‘스칼라의 정수’에도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 행사에는 세계적인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 등이 출연한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의 다양한 프리미엄 마케팅 활동을 하나의 영상에 담아 LG 시그니처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채널에 올려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김진홍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전무는 “세계 곳곳에서 문화·예술을 활용한 프리미엄 마케팅을 펼치며 LG 시그니처의 브랜드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있다”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LG 시그니처만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글로벌 마케팅 활동을 지속 펼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