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LG전자, 모스크바 국제공항에 LED 사이니지 대거 공급

기사입력 : 2020-07-29 14:2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2018년부터 상업용 디스플레이 대거 설치
영국,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도 사이니지 제품 공급

LG전자가 러시아 모스크바 북부의 세레메티예보 국제공항 C터미널에 LED(발광다이오드) 사이니지를 활용해 가로 68.5m, 세로 6.5m 규모의 항공운항정보표출시스템을 구축했다./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러시아 모스크바 북부의 세레메티예보 국제공항 C터미널에 LED(발광다이오드) 사이니지를 활용해 가로 68.5m, 세로 6.5m 규모의 항공운항정보표출시스템을 구축했다./사진=LG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전자가 러시아 모스크바 북부의 세레미티예보 국제공항에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대거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가 이번에 공급한 LED 사이니지는 C터미널의 항공운항정보표출시스템(FIDS)에 최근 설치를 마쳤다.

C터미널은 세레메티예보 공항이 추진하고 있는 신공항 건설사업의 일환으로 새 단장을 마치고 올해 초 개장했다.

LG전자가 구축한 항공운항정보표출시스템은 가로 68.5미터, 세로 6.5미터 규모다. 픽셀 간격은 2.5밀리미터(mm)로 콘텐츠를 더욱 선명하게 표현한다. LED 사이니지는 캐비닛 테두리가 없어 여러 장을 이어 붙여 하나의 대형 화면처럼 보이도록 설치할 수 있다.

LG전자는 C터미널의 체크인데스크와 VIP라운지에 설치되는 사이니지도 대거 공급했다.

LG전자는 그동안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대거 공급하며 제품 경쟁력과 운영 편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2018년 세레미티예보 국제공항의 B터미널에는 1,164제곱미터(㎡) 규모 실내용 LED 사이니지를 공급했다. 또한 32:9 화면비와 UHD 해상도로 다양한 콘텐츠 재생이 가능한 88형 울트라 스트레치 사이니지 등을 포함해 다양한 제품을 공급, 항공운항정보표출시스템, 광고용 사이니지 조형물, 공항 체크인데스크 사이니지 등을 조성했다.

LG전자는 러시아 외에도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헝가리, 노르웨이 등 유럽 주요 국가의 공항에도 다양한 사이니지 제품을 공급했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 전무는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에 특화된 폭넓은 솔루션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분야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