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8(목)

KT, 르노삼성 신차에 '인포테인먼트' 강화한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 적용

기사입력 : 2020-06-25 12:2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스트리밍 음악, 팟캐스트 등 멀티미디어 및 정보 서비스 제공
KT, 개인 맞춤형 ‘AI 오토 어시스턴트’ 서비스로 확대 추진

르노삼성 신형 차량에 도입되는 KT의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 구현도/자료=KT이미지 확대보기
르노삼성 신형 차량에 도입되는 KT의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 구현도/자료=KT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가 르노삼성자동차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한 차세대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공급한다고 25일 밝혔다.

KT가 르노삼성에 새롭게 공급하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는 차량에 내장된 통신단말을 통해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팟캐스트 등 오디오 서비스 이용과 날씨·미세먼지 등 외부의 환경정보 확인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차량에서 이 같은 기능을 활용하려면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오토 또는 애플 카플레이 서비스 연동이 필요했지만,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르노삼성의 신형 차량에서는 스마트폰을 연동하지 않고도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기능과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T는 지능화된 커넥티드 서비스를 요구하는 고객들에게 맞춤형 음성인식 플랫폼을 활용하는 차량특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T는 르노삼성이 하반기에 출시하는 차량에 ‘AI 오토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일과에 맞춰 목적지 제안 △차량 상태에 따른 주유소·정비소를 추천 △주행상태 및 교통상황을 고려한 주행 보조시스템 추천 △차량 내 온도·습도·공기 질 실시간 모니터링 및 환기 기능을 제공한다.

최강림 KT 커넥티드카 비즈센터장 상무는 “KT는 15년 이상의 차량 제조사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르노삼성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고객들이 실생활에서 편리함과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커넥티드카 서비스 지역을 아시아로 확대해 빠르게 성장하는 커넥티드카 산업에서 글로벌 플랫폼 사업자로서 주도권을 가져가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