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 ‘이 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쿵야 캐치마인드’. /사진=넷마블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넷마블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와 ‘쿵야 캐치마인드’ 등 모바일 게임 2종이 올 하반기 ‘이 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다.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는 올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의 일반게임 블록버스터 부문에 선정됐다.
넷마블은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바탕으로 3D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화려한 필살기 연출이 특징이다고 설명했다. 원작 애니메이션의 감성을 살려 게임 내 그대로 구현해 재미와 게임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 6월 4일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양대 마켓의 매출 최상위권을 차지하면서 높은 인기를 구사했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일반게임 프론티어 부문을 수상했다.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지난 8월에 출시됐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기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더해 새로운 재미를 선 보였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며, 국산 게임의 창작 활성화를 도모하고 개발사의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사업이다.
기획·개발·운영과 콘텐츠 경쟁력, 사업수행역량 등을 통해 우수한 게임을 발굴해 상·하반기 두 번에 걸쳐 시상한다.
넷마블은 올해 상반기에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과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2종으로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을 수상한 바 있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일반게임 블록버스터 부문에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일반게임 프론티어 부문에 각각 선정됐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