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날 행사에는 올해의 Golden Fellow로 선정된 300명과 생명보험회사 CEO, 그리고 인증식을 축하하기 위해 국회 민병두 정무위원장(더불어민주당) 및 금융위원회 최훈 상임위원 등이 참석했다.
올해는 생명보험설계사(9만7,550명) 중 13.5%에 해당하는 우수인증설계사(1만3,174명) 가운데 근속기간, 계약유지율, 회사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300명을 선정했다.
특히, Golden Fellow로 선정된 300명 중 2회 연속 인증자는 104명(34.7%)이며, 2017년부터 3년 연속 인증된 인원도 41명(13.7%)에 달했다. 이들의 평균 활동기간은 22.6년, 13회차 유지율은 98.4%, 25회차 유지율은 94.2%로 최고의 효율과 생산성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보협회는 “향후에도 보험설계사들이 우수인증설계사 제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완전판매 영업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독려하겠다”며, “Golden Fellow들의 만족도와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동 제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신용길 생명보험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생명보험산업 발전에 기여해온 Golden Fellow의 헌신과 열정에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어려운 산업여건 속에서도 Golden Fellow들이 가지고 있는 보험업에 대한 변치 않는 열정과 영업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 신뢰를 제고하고, 생명보험산업을 선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금융위원회 최훈 상임위원은 “보험산업의 신뢰 개선을 위해 보험소비자와 최접점에 있는 Golden Fellow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건전한 모집질서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40만 보험설계사들에게 훌륭한 귀감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