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청약 일정을 30일 부동산 리서치 회사 닥터아파트가 정리했다.
이번 주 청약 접수를 실시하는 단지는 19곳이다.
2일은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민간임대) 1곳에서 청약을 받는다.
현대건설 컨소시엄은(현대건설·두산건설·코오롱글로벌)은 경기도 부천시 범박동 계수·범박구역을 재개발하는 ‘부천 일루미스테이트’를 3일 분양한다. 전용면적 39~84㎡, 총 3724가구 중 일반분양 2508가구가 공급된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시흥IC를 통해 인천, 안양, 김포 등 수도권 인근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범박초·중(2021년 개교예정)·고교를 도보 5분 안팎으로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 주변 소안초, 일신초·중, 시온고 등 학교 시설이 풍부해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5일에는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서대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 ▲광명 철산역 롯데캐슬&SK VIEW 클래스티지 ▲아산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 ▲합천핫들1(국민임대) 등 5곳에서 청약을 진행한다.
롯데건설은 서울시 송파구 거여동 거여2-1구역을 재개발한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을 5일 분양한다. 전용면적 39~108㎡, 총 1945가구 중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59~108㎡, 745가구가 공급된다.
지하철 5호선 거여역과 마천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이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서하남IC, 송파IC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하남 감일지구, 위례신도시와 인접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함께 누릴 수 있으며 남한산성, 천마산, 성내천 산책로 등 쾌적한 도심생활이 가능하다.
대우건설은 서울시 서대문구 홍제동 제1주택을 재건축하는 서대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를 5일 분양한다. 전용면적 34~114㎡, 총 832가구 중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49~75㎡, 320가구가 공급된다.
지하철 3호선 무악재역이 도보 3분거리인 초역세권이다. 종로 10분, 강남 30분대로 도달 가능한 직주근접 단지다. 업무 시설이 밀집한 서울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며 안산, 인왕산이 단지 주변을 둘러싸고 있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안산초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철산주공7단지를 재건축하는 철산역 롯데캐슬&SK VIEW 클래스티지를 5일 분양한다. 전용면적 59~98㎡, 총 1313가구 중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59~84㎡, 708가구가 공급된다.
지하철 7호선 철산역이 걸어서 10분 소요되는 역세권이다. 서부간선도로, 서해안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서울을 비롯해 전국 각지로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광명시청, 세무서, 법원 등 관공서와 2001아울렛, CGV 등 편의시설을 도보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6일은 ▲청주동남 A1블록(국민임대) ▲부산 남천 더샵 프레스티지 등 2곳에서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 (기사 상단 표 참조)
◇9월 1주 당첨자 발표 단지
이번 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는 단지는 14곳이다.
2일은 ▲인천 센트럴시티 그랑베르 1곳이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다.
3일에는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민간임대) ▲여수 웅천 사랑으로 부영 6차·7차(공공임대) 등 3곳에서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다.
4일은 ▲e편한세상 김포 로얄 하임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오피스텔) ▲계룡대실 4블록(국민임대) ▲대구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주상복합) 등 5곳에서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다.
5일에는 ▲이수 푸르지오 더 프레티움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1·2단지 ▲울산송정 A2블록(국민임대) ▲고흥남계(국민임대) 등 5곳에서 청약 당첨자를 발표한다.
◇9월 1주 정당 계약 단지
이번 주 정당 계약을 앞두고 있는 단지는 8곳이다.
2일에는 ▲광주역 자연&자이(공공분양) ▲광주역 태전 경남아너스빌 ▲다산신도시 자연&푸르지오(공공분양) ▲대구 해링턴 플레이스 감삼(오피스텔) 등 4곳에서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3일은 ▲광양 푸르지오 더 퍼스트에서 정당 계약을 한다.
4일에는 ▲신진주역세권 프리미어 웰가(민간임대)에서 정당 계약을 실시한다.
5일은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오피스텔)에서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6일에는 ▲시흥장현 A11블록(국민임대)에서 정당 계약을 한다.
조은비 기자 goodrain@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