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중 프로젝트 이블베인과 몬길: 스타다이브는 모두 넷마블이 직접 기획·개발한 새로운 세계관과 캐릭터를 담은 자체 IP 신작으로, 두 작품은 넷마블의 콘텐츠 제작 역량과 IP 자립 의지를 뚜렷하게 보여준다.
이미지 확대보기이블베인에는 근거리와 원거리 무기를 실시간으로 교체하는 전략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전투가 구현됐다. 이용자들은 상황에 맞춰 적절하게 무기를 변경하며 싸워야 하며, 이 과정에서 QTE와 연계되는 다양한 액션, 가드와 회피를 활용해 더욱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이블베인 특징은 1인 솔로 플레이와 최대 4인까지 참여하는 협동 플레이 두 가지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미션에 따라 플레이 인원을 적절히 정하고, 각자 무기 세팅과 스킬 운용 등도 조화를 이뤄야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몬길: 스타다이브 고유 스토리는 언리얼 엔진5 기반의 화려한 3D 그래픽으로 연출, 마치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높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미지 확대보기몬길: 스타다이브에서는 3명의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하고 태그 플레이를 활용해 다양한 액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기본적으로 간단한 조작감 덕분에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다.
또한 각 캐릭터마다 개성 있는 스킬과 역할, 궁극기 등이 존재하는 만큼 전투를 거듭할수록 캐릭터에 대한 이해와 조작감을 함께 높일 수 있다. 보스 공략 시에는 ‘부위 파괴’와 ‘약점 공격’ 등 다양한 전략적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이번 지스타 시연 빌드에서는 한국의 멋을 담은 신규 지역 ‘수라’와 신규 캐릭터들이 최초 공개된다. ‘한울’과 한국 도깨비 ‘두억시니’가 강력한 보스로 등장하는 모습을 현장 무대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정채윤 한국금융신문 기자 chaeyun@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프로필] 유경상 SKT AI CIC장](https://cfnimage.commutil.kr/phpwas/restmb_setimgmake.php?pp=006&w=110&h=79&m=5&simg=20251031165937027857fd637f543112168227135.jpg&nmt=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