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이종국 대표이사 주관으로 국정과제추진위원회 회의가 진행되는 모습./사진제공=SR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SR(대표이사 이종국)은 인공지능 전환, 중대재해 예방체계 강화 등 공공기관으로서 국정과제를 선도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8일 대표이사 직속으로 ‘SR 국정과제 추진위원회’를 출범했다.
추진위원회는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국민안전추진단 ▲인공지능전환(AX)추진단 ▲일자리창출추진단 ▲탄소중립추진단까지 네 개 분과로 구성해 주요 국정과제를 중점적으로 이행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국민안전추진단은 재난 재발방지를 위한 매뉴얼 수립과 국제표준규격에 맞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등 산업안전 대응체계를 강화한다.
인공지능전환(AX)추진단은 인공지능(AI) 기반 승차권 부정 예매 탐지 및 대응시스템, 지능형 SRT 고객센터 챗봇 고도화, 인공지능(AI) 기반 열차·설비 예측인지 정비 시스템 등의 과제를 추진한다.
일자리창출추진단은 민간일자리 창출 지원과 함께 직접일자리 창출을, 탄소중립추진단은 RE100 실현을 위한 단계별 추진을 통해 국정과제를 이행할 계획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국정과제의 적극적 이행은 공공기관으로서 필수 역할”이라며 “국민과 직원 안전을 최우선하고, 인공지능 전환을 선도하는 데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