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캐피탈은 매년 창립기념일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의미있는 날로 운영하고 있다.
우리금융캐피탈은 자립청소년을 위해 친환경 생필품으로 구성된 응원KIT 제작을 위해 사단법인 희망조약돌에 2,000만원을, 결식아동들을 위한 다회용 친환경 도시락 용기 구입을 위해 세이브더칠드런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우리금융캐피탈은 고유 사회공헌 사업으로 ‘With 우리 그린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지난 해 11월 지역아동센터 3곳에 전기차와 충전시설을 기부했다. 이어 창립30주년을 맞아 전 임직원이 자원재활용과 기후위기대응 캠페인에 함께하며 전사적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달 21일 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해 우리금융그룹의 지원으로 지난해 10월 문을 연 ‘굿윌 스토어 금천점’에 임직원들이 기부한 도서, 의류, 생활가전 등 총 300여점의 물품을 전달했다.
우리금융캐피탈 정연기 대표이사는 “사회적 이슈를 해결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뜻 깊은 날 의미 는 나눔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함과 동시에 직원들이 보다 큰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ESG관점의 프로그램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홍지인 한국금융신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