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핵심 가치 ‘바른, 새로운, 함께하는’ 기업문화 정착
고객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금융투자회사로 도약 다짐
[한국금융신문 전한신 기자] BNK투자증권(대표이사 신명호)은 각 조직 본부장·부서장 등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보호 실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윤리경영 및 소비자 보호 실천 선포식은 금융인으로서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 실천과 그룹 핵심 가치인 ‘바른, 새로운, 함께하는’ 기업문화 정착과 소비자 중심의 업무 수행·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는 금융투자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마련했다.
윤리경영 및 소비자 보호 실천 헌장에는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로 업무 수행 ▲친절한 응대와 정확하고 신속한 업무처리 ▲직원간 부당 지시 금지 ▲부당 이익제공 금지 ▲ 금융소비자 권익 최우선 ▲금융소비자에게 불건전 영업행위 금지 ▲금융소비자 피해 발생 시 신속한 사후 구제 등이 담겼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임직원들이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윤리경영헌장과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을 선서하고 실천할 것을 다짐하며 의지를 다졌다.
신명호 BNK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소비자 보호 및 바른 경영 실천은 금융인의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앞으로도 BNK투자증권은 최상의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과 함께 성장 발전하는 금융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NK투자증권은 올해 초 조직개편을 통해 금융권 최초 ‘윤리경영부’를 신설하고 ‘소비자보호부’를 확대 개편하여 전 임직원의 윤리의식 강화와 금융소비자 중심 경영을 강화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