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동작구, ‘사당3주택재건축단지’ 준공인가 완료

기사입력 : 2023-10-04 11:2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사당3주택재건축정비사업(이수푸르지오 프레티움) 준공인가 완료./사진제공=동작구이미지 확대보기
사당3주택재건축정비사업(이수푸르지오 프레티움) 준공인가 완료./사진제공=동작구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사당3주택재건축정비사업(이수푸르지오 프레티움) 조합 내 분쟁을 적극 중재하고 정비계획을 변경하는 등 적극행정을 통해 준공인가를 완료했다.

사당동 42번지 일대 사당3주택재건축정비사업은 지난 2012년 정비구역지정 이후 건축심의 등을 통과하고 사업시행인가를 승인받아 2018년 착공에 들어갔다.

다만 준공 전 도로, 공원 부분의 기반시설 공사현황 및 측량결과가 부합하지 않아 이를 반영하기 위한 정비계획 변경이 필요한 상황으로 20216월 아파트만 부분준공인가를 받았다.

장기간 준공이 지연됨에 따라 조합은 이전고시를 통한 등기절차를 밟지 못한 채 기약없는 시간을 보내 조합장 교체 문제 등 내부 갈등이 커지고 있었다.

이에 구는 조합 내 분쟁을 적극적으로 중재하며 협의를 이끌어 내고 기존 정비계획을 측량결과에 맞게 변경하는 등 적극행정을 통해 지난달 14일 준공에 이르게 했다.

먼저 인접 부지 옹벽이 기존 정비계획과 측량결과가 맞지 않아 공원에 침범했던 면적을 수정 조치했다. 또 기존 정비계획에는 아파트 남측의 일부 도로만 포함돼 있어 준공 이후 도로 폭이 협소해 차량 통행, 주민 불편 등이 예상되는 만큼 나머지 도로까지 정비구역에 편입하는 방향으로 정비계획을 변경했다.

그 결과, 구는 입주자와 인근 주민들이 편리한 게 이용할 수 있는 도로(3511), 소공원 2(1505.2) 등의 기반시설까지 조성했다.

이수푸르지오 프레티움 아파트는 연면적 8835.07㎡ 규모로 2021년 총 514가구가 입주 완료했고 기부채납을 통해 구립 어린이집이 운영되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적극행정을 통해 사당3주택재건축정비사업(이수푸르지오 프레티움) 준공인가를 완료했다재건축·재개발 추진을 통해 동작구 전 지역에 변화의 동력을 만들어 도시 가치를 높일 것고 말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경제·시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