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한솔제지(대표 한철규)는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강화되면서 각 기업마다 앞다투어 친환경 마케팅에 나서는 것에 착안, 원스톱 친환경 패키징 제공 시스템인 ‘한솔루션(Han-Solution)을 구축하고 고객이 원하는 친환경 패키징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제공=한솔제지.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한솔제지(대표 한철규)는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강화되면서 각 기업마다 앞다투어 친환경 마케팅에 나서는 것에 착안, 원스톱 친환경 패키징 제공 시스템인 ‘한솔루션(Han-Solution)을 구축하고 고객이 원하는 친환경 패키징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한솔루션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 재활용 원료를 사용한 다양한 친환경 종이를 생산하고 해당 제품을 활용하여 고객의 입맛에 맞는 친환경 패키징을 개발 및 제공하는 원스톱 시스템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금번 추석을 맞아 다양한 기업고객과 협업 하에 친환경 패키징을 선물세트에 적용하거나 개발 중에 있다는 설명이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기업들의 ESG 경영은 물론, 그린슈머라 일컬어지는 친환경 소비자들이 착한 소비 실천에 많은 관심을 두면서 선물 내용은 물론 선물을 담는 포장에 대해서도 친환경 가치를 선호하고 있는 추세"라며 "선물을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이 모두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패키징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