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W는 특정 종목 주가나 주가지수 등을 기초자산으로, 그 변동과 연계해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사거나 팔 수 있는 권리를 갖는 증권이다.
종목형 ELW는 ▲네이버(NAVER·대표 최수연닫기최수연기사 모아보기)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닫기서경배기사 모아보기·이동순) ▲삼성전자(대표 한종희닫기한종희기사 모아보기·경계현) ▲LG에너지솔루션(대표 권영수) 등 다양한 종목을 신규 상장한다. 이를 통해 ELW 투자자들은 다양한 종목을 거래할 수 있게 됐다.
콜옵션은 추후 어떤 자산이 오를 것이라 예상하고 지금 가격대로 사는 것을 말하며, 풋옵션은 떨어질 것이라 보고 나중에도 지금 가격대로 매도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미래에셋증권은 ELW 전용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채널 가입 시 신규 상장 종목과 전일 종가 기준 ELW 시황 정보, 조사 자료 등 유용한 투자 정보도 매일 제공받을 수 있다. ELW 매매와 온라인 거래방법에 관한 문의는 미래에셋증권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해당 금융상품은 자산 가격 변동과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 손실이 100%까지 발생할 수 있으며, 손실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