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윤창현닫기윤창현기사 모아보기 의원실(국민의힘)과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여의도연구원은 4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2023 힘내라 우리경제 도약하는 한국금융'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올해 한국 금융의 과제와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윤창현 의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김주현닫기김주현기사 모아보기 금융위원장, 김용태 여의도연구원장이 모두발언을 한다.
기조발제는 이형주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이, 주제발표는 김영도 금융연구원 자본시장연구실장이 맡는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남길남 자본시장연구원 자본시장실장, 조영현 보험연구원 금융제도연구실장, 박태준 여신금융연구소 실장, 이정욱 한국은행 금융안정국장, 정우현 금융감독원 감독조정국장 등 금융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한다.
윤창현 의원실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올해 우리나라의 금융시장의 현안을 살피고, 새로운 한 해를 전망해봄으로써 윤석열 정부의 금융시장 안정화 방안을 모색하는 귀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