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턴투자운용(대표 김대형·김종민·이상도·홍성혁)이 수원대학교(총장 박철수)와 손잡고 ESG(친환경·사회적 책무·지배구조 개선) 특강부터 대학생 진로 상담까지 아우르는 시리즈 강연회 2차시를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ESG 생태계와 ESG 평가(연사 권주원 연구위원) ▲탄소중립을 위한 제로(0) 에너지 건축물 실행 방안(연사 박성호닫기박성호기사 모아보기 부문장) 등의 주제로 구성됐다.
연사의 일방적인 내용 전달이 아닌, 학생들과 쌍방향으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그룹 토크쇼’ 시간도 마련했다. 연사도 마스턴투자운용 안팎에서 고루 섭외했다.
다음 달에는 최진아 위원의 ‘ESG 웨이(Way), 새로운 투자의 길’과 조귀문 실장의 ‘부동산 대체 투자업에서 바라본 안전보건 경영의 중요성’ 강연이 계획돼 있다.
지금톡 1차시, 2차시 강좌를 연속 수강한 수원대 RELS(Real Estate Lab) 김성희 연구원은 “부동산과 금융뿐 아니라 소비재, 건설 등 다양한 산업 군의 ESG 트렌드(Trend·최신 경향)를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특히 현업 전문가들에게 진로 상담까지 받을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근엔 ESG 경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달 7일 창립 12주년 기념 체육대회를 개최하면서 전 임직원에게 텀블러를 증정하고 최근 텀블러 사용을 권장하는 사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8월엔 제19회 ‘에너지의 날’ 행사에 동참하기도 했다.
마스턴투자운용 관계자는 “올해 국내 자산운용사 최초로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시민 이니셔티브(Initiative‧자율 규범)인 유엔글로벌콤팩트(UNGC‧United Nations Global Compact)에 가입했다”며 “이 밖에도 냉장‧냉동 겸용 물류센터용 냉동시스템 특허를 출원하는 등 전력비용 절감을 위해서도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