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터필드 미디어월 영상 콘텐츠 공모전은 이지스자산운용이 문화 활동을 후원하고, 학생 및 신인 작가의 창의적인 미디어 아트(Media art)를 발굴하는 행사다. 미디어 아트는 매스 미디어 아트 약어로, 신문이나 잡지 광고 등의 상업적인 비주얼(Visual·시각) 디자인 또는 ‘아트’ 영역까지 이른 질 높은 상업디자인을 가리킨다.
공모 주제는 ‘감각을 깨우는 미디어 콘텐츠’(Amplifying Human Sensory New Ambience)다. 팬데믹(Pandemic·전 세계적 감염병 대유행) 이전으로 되돌아가는 일상에 새로운 감각과 경험을 불러일으키자는 취지다.
모집 부문은 대학원을 포함해 재학 중인 학생만 지원할 수 있는 ‘학생 부문’과 참가 제한이 없는 ‘일반 부문’으로 나뉜다. 총 지원금은 3000만원이다. 부문마다 1등 수상자에게 1000만원, 2등 수상자에게 500만원이 수여된다. 최대 5명까지 팀을 꾸릴 수 있고,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도 참가하는 게 가능하다.
이지스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미디어가 팬데믹을 넘어 다시 시작된 일상에서 잊고 있던 감각을 되살리고, 감각의 새로운 확장 가능성을 열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며 “꿈과 재능을 펼칠 무대가 필요한 미디어 관련 학생, 신인 작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