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이영연 상봉2동장님 칭찬합니다중랑구 상봉2동에서 가게를 운영한지 2년이 되었습니다. 매일 아침 출근하면 가게 앞으로 날아온 담배꽁초와 온갖 쓰레기를 한번 치웁니다. 하지만 오후가 되면, 바람이 불면, 또 어디선가 쓰레기가 날아오니 청소가 끊이질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후에 남자분이 갑자기 다시 쓰레기 봉투와 마스크를 들고 방문해주셨습니다. 가게 앞 쓰레기 치울 때 사용하라시며 쓰레기 봉투를 주시네요. 너무 감동이었습니다.
이분은 상봉2동 주민세터 이영연 동장님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주민의 애환을 알아주시는 동장님을 칭찬합니다.
종로구청 이화동주민센터 정보라 주임님 칭찬해요저의 어머님께서는 이화동에 거주하시는 독거노인이십니다. 자식된 도리로써 당연히 해야하는 도리를 저희가 하지 못하고 사는 처지입니다. 이에 항상 떳떳하지 못한 자식들입니다.
그냥 지나칠수도 있는일들도 꼭 기억해서 챙겨주신다고 엄마께서 침이 마르도록 칭찬이십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한 번도 뵌 적은 없지만 이 글을 통해 정보라 주임님에게 칭찬이라도 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송파구, 공원녹지과 공무원 분들 칭찬합니다송파구에서 형형색색 피어나는 예쁜꽃으로 도로를 밝혀주느라, 수고하시는 공원녹지과를 칭찬합니다.
송파대로에는 가로등에 꽃화분이 많이 걸려있습니다. 출근할 때 활짝 핀 꽃을 보면 기운이 나고, 퇴근할때 눈높이에서 나를 보며 웃는 꽃들에게서 위로를 받기도합니다.
삭막한 도로에 탐스러운 꽃들이 줄지어 걸려있어, 따뜻하고 풍성한 느낌이듭니다. 오고가는 길에 잠시나마 힐링과 여유를 느끼게해줘서, 감사한 마음에 글을 씁니다.
수고하세요!! 파이팅입니다!!
서초구, 청소행정과 재활용팀 손선영 주무관님 칭찬해주세요압축 안 한 페트병으로 분리수거함이 넘쳐나 아파트들이 골치 거리인데, 처리 안내문을 종류별로 나눠서 배포해주신 분입니다.
덕분에 집에 있는 A4 레이저 프린터로 해당 내용을 출력하고 코팅해서, 압축 후 배출 요령을 집중 홍보했고 상당한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분리수거 방법은 거주민들의 인식이 달라 건물별로 수거요령에 대한 집중 안내와 단계별 홍보가 필요한데, 일반적인 안내문은 많은 내용이 1장에 담겨있어 직관적인 이해도 어렵고 게시를 해도 보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안내문을 나눠서 보내주신 손선영 주무관님의 지원으로 페트병의 압축이 필요한 점을 집중 홍보한 결과 약 4주가 지난 지금은 수거함 내 페트병 부피가 확실히 줄었습니다.
참 훌륭한 업무처리이고 정말 필요한 지원이라는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