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9(금)

[10월1주] 우리동네 칭찬공무원

기사입력 : 2022-10-04 00:00

(최종수정 2022-10-05 00:1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공원녹지과 박진수 주무관님을 칭찬합니다.
공원녹지과 박진수 주무관님께서는 본인이 제안한 매봉산로 산책길에 대한 ‘임산물 채취금지 플랫카드’ 설치를 신속하게 처리해주셔서 산책길이 훨씬 좋아졌습니다.

저는 매봉산 산책길을 자주 애용하는 마포구민입니다.

매봉산로 무장애길 산책길에는 가을철만 되면 도토리 등을 채집하려는 사람들로 늘 북적입니다. 겨울철 야생동물 들의 먹이인데 이것을 고려하지 않고 도토리 등을 채취하려는 사람들이 많고, 이런 행위를 하지 말라는 말을 해도 전혀 통하질 않습니다.

이에 담당관인 공원녹지과 박진수 주무관님께 구청에서 ‘임산물 불법채취금지’에 대한 플랫카드 설치 등을 해주면 훨씬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제 의견을 경청하신 박 주무관 남은 곧바로 시행에 들어가 말씀드린 후 10일 정도 후에 매봉산 무장애길 산책길에 ‘임산물 채취금지’, ‘산 속에 사는 야생동물을 위해 도토리, 밤 등을 따거니 줍지 마세요’라는 플랫카드가 4군데 설치되었습니다.

이 플랫카드가 설치된 이후 도토리 등을 줍는 사람이 현저히 줄었으며 줍는 사람들에게도 이 플랫카드를 근거로 제지하면 예전보다도 소통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주민 제안을 귀담아 빨리 실현해주신 박 주무관 같으신 분이 마포구청에 계셔 구청의 이미지도 좋아지고 또 마포 주민 한사람으로서 보람을 느낍니다.

박진수 주무관님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앞으로 박 주무관 같으신 분이 많이 계신다면 구청과 시민이 하나가 되어 더욱 살맛나는 마포구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공원녹지과 박진수 주무관님의 노고를 칭찬하며 구청장님께서도 포상을 해주실 것을 건의하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부동산정보과 토지행정팀 김성수 주무관
부동산정보과 토지행정팀 김성수 주무관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자리르 빌려 너무 고맙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김성수 주무관님.

본인이 부동산중개 업무 진행시 미숙한 점이 있었는데 직접 사무실에 내방하여 조곤조곤 설명해 주셔서 무척 고마웠습니다. 김성수 주무관님께서는 제가 살아오는 동안 마주했던 어떤 분보다 제게 큰 위안을 주셨습니다.

저도 주무관님 본 받아서 제게 인연 닿는 분들에게 좀 더 친절하고 도움 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주무관님처럼 좋은 분들이 있어서 우리 마포구가 더욱 살기 좋은 고장이 되리라 믿습니다.

서강동 주민센터에 계셨던 한정희 주무관님 칭찬합니다
최근 서강동주민센터에 전화를 걸어 나에게 필요한 일들과 관련해 이것저것 민원을 문의한 적이 있습니다.

6시 퇴근시간이 다 되어가는데도 불구하고 20분 넘게 통화는 지속되었고 저의 이야기도 당신의 일인 것 마냥 들어주시고 여러 해결방법도 알려주셨습니다. 이후 그 다음날도 전화드렸더니 귀찮으실 만한데도 바로바로 처리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그때는 알지 못했지만 우연히 알게 된 이름 ‘한정희 주무관’님을 칭찬합니다. 꼭 칭찬해주세요

마포구청 주택과 공무원분들 애써주셨습니다
아현1구역 공공재개발 애써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열악한 아현699에 드디어 재개발의 문이 열렸습니다. 많은 수고 해주신 주택과 과장님 이하 조용철팀장님, 김상엽주무관님, 김래정 주무관님 등 직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주민들의 갈등해소와 현실적이고 가능한 방법을 찾아 애써주셨습니다.

이제 주거환경개선으로 새로운 멋진 아파트를 지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수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현태 기자 gun1313@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주현태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