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2.09(금)

SPC그룹 파리바게뜨, 동반위 최우수 등급

기사입력 : 2022-09-26 15:18

(최종수정 2022-09-26 16:13)

동반성장지수, 동반섲앚위원회·공정거래위원회 함께 평가…2년 연속
파리바게뜨, 가맹점 상생 활동 적극적 진행…가맹점에 매년 2000억원 지원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SPC그룹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2021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사진제공=SPC그룹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닫기허영인기사 모아보기) 계열사 파리크라상이 21일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1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동반성장지수는 대·중·소기업 간 동반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대기업의 동반성장 수준을 평가한 지표다. 동반성장위원회 평가와 공정거래위원회 공정거래협약 이행 평가를 합산해 산정한다.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가맹점과 상생 활동 및 다양한 협력사, 지역사회 지원 등 적극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펼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영인 회장의 ‘상생과 나눔’의 경영 철학을 적극 실천한 성과다.

파리바게뜨는 매년 가맹점에 제조기사 용역비 지원, 가맹점주 자녀 및 아르바이트생 장학금, 마케팅 비용 등으로 약 2000억원 규모의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자율 분쟁 조정 시스템 '상생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장기점포 상생협약 선포식'을 통해 10년 이상 운영 점포의 안정적인 재계약을 허용하는 등 가맹점과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밖에 '동반성장위원회 혁신 파트너십 사업'을 통해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과 설비를 지원하고 'ESG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농가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ESG 경영의 일환으로 가맹점주와 협력사, 지역사회 등 다양한 관계에서 좋은 파트너십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반성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꾸준히 고민하며 상생경영을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