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1.27(금)

네이버파이낸셜-하나은행, 다음달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출시

기사입력 : 2022-09-25 23:47

(최종수정 2022-09-26 09:41)

선불충전금 계좌보관 이자 혜택 제공
디지털 금융상품·서비스 공동 기획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박성호 하나은행장(왼쪽)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오른쪽)가 금융소비자 편익을 위한 혁신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하나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네이버파이낸셜(대표 박상진닫기박상진기사 모아보기)과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닫기박성호기사 모아보기)이 혁신금융을 위해 힘을 모았다. 다음달 중으로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선보일 계획으로 선불충전금에 대한 이자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지난 23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하나은행과 금융소비자 편익을 위한 혁신금융서비스 제공에 관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금융소비자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혁신적 금융서비스와 디지털 금융 환경에 맞는 금융상품 및 서비스의 공동기획, 기술개발 등으로 새로운 혁신의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제휴 협력의 첫 사례로 선불충전금에 대한 예금자 보호와 이자 혜택, 결제시 적립까지 모두 누릴 수 있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다음달 중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은 지난 7일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은 네이버페이 이용자가 선불충전금을 하나은행 제휴계좌에 보관하며 이자 혜택을 받고 네이버페이를 통해 결제할 때마다 계좌에서 자동으로 선불충전이 이루어지는 연계서비스다. 미리 선불충전을 하거나 차후에 환급받는 번거로움 없이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하나은행 계좌에서 필요한 금액만큼 자동으로 선불충전이 이뤄지며 선불충전금 사용 내역과 통장 거래 내역이 통합 조회되는 서비스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은 금융소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임과 동시에 혜택을 극대화한 서비스”라며 “이를 시작으로 혁신적 금융을 위한 양사간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금융과 결제, 은행과 핀테크라는 각자의 영역을 넘어서게 됐다”며 “혁신금융 제공과 손님의 혁신 경험 창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양사가 함께 새로운 금융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