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1.30(월)

네이버파이낸셜, 소상공인 정책지원금 추천 서비스 개시

기사입력 : 2022-09-21 14:50

2.8만 정책지원금 사업자 맞춤 공고 자동 추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파이낸셜이 ‘정책지원금 추천’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제공=네이버파이낸셜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네이버파이낸셜(대표 박상진닫기박상진기사 모아보기)이 소상공인들이 주요 금융 정책을 놓치지 않도록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정책지원금을 추천해주면서 네이버파이낸셜이 제공하는 소상공인 전용 금융서비스도 연결해준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소상공인에게 사업에 필요한 정책지원금 공고를 맞춤식으로 추천해주는 ‘정책지원금 추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정책지원금 추천’ 서비스는 200여 개 공공기관과 250개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2만8000여 정책지원금 중 사업자의 지역과 업종, 매출액 등의 요건을 모두 고려한 공고가 자동으로 추천되고 알림 기능도 제공된다.

네이버파이낸셜은 “지난 4월부터 운영중인 ‘정책지원금 조회’ 서비스에 대한 사업자들의 관심이 높았고 이에 사업자들이 유용한 정책지원금을 몰라서 놓치는 일이 없도록 정책지원금을 추천하는 것으로 서비스를 개선했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4월 정책지원금 조회 서비스가 오픈된 이후 ‘네이버 비즈니스 금융센터’의 방문자 수는 오픈 이전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네이버파이낸셜이 제공하는 소상공인 대상의 금융 서비스를 놓치지 않고 적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자 금융지원’ 서비스도 강화했다. 사업자들이 네이버 비즈니스 금융센터 내에 본인의 네이버 계정과 사업자번호를 연동하면 정책지원금을 추천하고 빠른정산과 스마트스토어·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 대출 등 네이버파이낸셜이 제공하는 소상공인 전용 금융서비스도 연결해준다.

강윤실 네이버파이낸셜 사업자금융서비스 리더는 “네이버 생태계의 소상공인들이 정책지원금을 비롯해 사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몰라서 놓치는 일이 없도록 기능을 강화했다”며 “소상공인들이 사업에 필요한 금융정보는 ‘네이버 비즈니스 금융센터’를 통해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