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는 이를 기념해 다음달 22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응모 방법은 디자인과 카드명 등 로카 시리즈를 주제로 한 게시물을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1등 로카 시리즈 100만원 캐시백(50명) ▲2등 애플워치 시리즈 6(50명) ▲3등 롯데백화점 10만원 모바일 상품권(200명)을 증정한다.
필수 해시태그는 #로카100만 #로카애드립 #로카애드립경품대잔치 총 3개이며, 경품 당첨자는 오는 11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로카 시리즈는 지난해 8월 처음 출시된 롯데카드의 메인 상품 시리즈다. 쇼핑·오토·헬스·커피·교육 등 업종별 혜택을 세분화해 카드를 출시했다.
로카 시리즈는 ‘세트(Set) 카드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세트 카드 시스템은 실적과 혜택이 세트로 연결된 2장의 카드를 발급 받으면, 모든 가맹점에서의 범용 혜택과 자주 이용하는 가맹점에서의 맞춤형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서비스다.
2개의 카드 실적을 하나로 합산해 주고, 1장의 카드만 사용해도 고객이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을 롯데카드가 계산해주는 특징이 있다.
로카 세트로 교체발급한 회원의 전후 혜택 변화를 비교해본 결과 월 평균 1인당 혜택이 54.2%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는게 롯데카드 측의 설명이다.
또한 로카 시리즈 이용고객의 연령대별 및 성별 주 이용업종을 분석해본 결과 ‘LOCA for Shopping(로카 포 쇼핑)’은 40~50대 여성 고객이 마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OCA for Auto(로카 포 오토)’는 30~40대 남성이 주유소에서, ‘LOCA for Health(로카 포 헬스)’는 50대 여성이 병원에서 사용했다.
‘LOCA for Coffee(로카 포 커피)’는 20~30대 고객이 커피숍과 배달앱에서, ‘LOCA for Edu(로카 포 에듀)’는 40대 여성이 학원에서, 로카 100은 30대 여성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로카 시리즈는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돕겠다는 의미를 지닌 롯데카드의 BI(Brand Identity)가 처음으로 적용된 상품"이라며 "고객의 많은 사랑과 관심 덕분에 100만 달성이라는 의미 있는 기록을 세울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