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이달 6일부터 10월중순까지 순차적으로 전장시스템 '이지커넥트'에 무선 업데이트(OTA)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인카페이먼트 ▲한글·영문 자판 변환 간소화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 속도 개선 ▲통풍·열선 시트 작동 방법 간소화 ▲차량 내비게이션에 모바일에서 전송한 ‘목적지 불러오기’ 버튼 추가 등이다.
대상은 작년 3월 출시된 이지커넥트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이다. XM3(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장착 차량), SM6(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장착 차량), 르노 캡처(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및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장착 차량), 르노 조에(이지 커넥트 9.3인치 내비게이션 및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장착 차량) 등이다. 2022년형 XM3에는 이미 최신 시스템이 적용됐다.
업데이트 일정은 카카오톡 알림으로 개별 통보된다.
이지 커넥트의 통신망을 통해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무선으로 업데이트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별도의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 없이 대상 기간에 시동만 켜면 자동으로 최신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된다. 다운로드 완료 후 시동을 끄면 멀티미디어 화면에 안내 팝업창이 뜨며, 고객 동의 후 10분 이내에 자동으로 설치 완료 후 시스템이 종료된다.
인카페이먼트 기능은 업데이트 완료 후 1주일 이내에 인카페이먼트 앱(오윈)이 자동으로 차량에 설치된 이후 사용 가능하다.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는 차량 안에서 상품 주문에서 수령까지 모두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간편 결제 시스템이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