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가 2021년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는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대와 우수 인재 발굴을 위해 2015년부터 진행해온 프로그래밍 경연으로, 국내 최대 규모이다. 제한시간 내에 알고리즘 문제를 풀고 소스코드를 제출하는 대회로, 수상자들에게 총 1억 원의 상금과 삼성전자 채용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대학생, 대학원생 누구나 전공과 학년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다. 오는 15일부터 7월 13일까지 삼성리서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모든 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돼, 두 차례의 예선과 9월 4일 본선까지 코드그라운드 홈페이지에서 안정적인 온라인 대회가 치러질 예정이다.
삼성전자가 운영하는 실시간 코딩 사이트인 코드그라운드에서 프로그램 구조, 알고리즘 기법, 연습 문제 등 다양한 자료도 이용할 수 있다.
지금까지 27개국 2만5000여 명의 대학생이 참가한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는 총 213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기여해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