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이 이달 인천 검단신도시 중심상업지역에 검단신도시 첫 주상복합단지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타입별 가구수는 아파트는 전용면적 △84㎡A 67가구 △84㎡B 129가구 △84㎡C 195가구 △84㎡D 28가구△84㎡E 28 가구와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39㎡A 9실 △39㎡AT 9실, △39㎡B 9실 △39㎡BT 12실로 구성된다. 특히, 근린생활시설은 검단신도시 최초 스트리트몰로 조성되며, 영국 런던의 코벤트 가든을 오마주한 것이 특징이다. 0
◇ 교통, 상업, 교육, 자연환경을 모두 누리는 검단신도시 최고의 입지
먼저,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상업용지에는 약 4만9540㎡ 규모의 ‘검단신도시 101 역세권 개발사업(이하 넥스트콤플렉스)’이 계획돼 있다. 넥스트콤플렉스는 문화·상업·업무·주거 공간을 포함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되며, 멀티플렉스, 문화센터, 대형서점, 컨벤션, 키즈 및 스포츠 테마파크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남측으로 인천지방법원 북부지원과 인천지방검찰청 북부지청 신설이 계획된 대규모 법조타운도 예정돼 있어 유해시설 없는 우수한 주거환경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는 도보 거리에 영어마을과 초, 중, 고등학교가 모두 위치한 ‘학세권’ 단지다. 기존에 개교한 발산초, 원당고 등을 포함해 검단1·3·5초등학교(예정), 검단1중학교(예정), 검단1고등학교(예정) 등이 다수의 교육시설이 모두 2년 이내에 개교를 앞두고 있다. 더불어 단지 앞으로는 역사공원이 위치하고, 남측에는 계양천이 흐르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으며, 향후 계양천 수변공원 개발사업(예정)이 완공되면 산책로, 자전거도로, 체육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누릴 예정이라 아이 키우기 좋은 단지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다수의 교통 호재가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단지 인근에는 검단신도시와 서울, 김포한강신도시를 연결하는 ‘검단~드림로간 도로(2024년 예정)’와 ‘검단~경명로간 도로(2023년 예정)’ 등 광역도로 신설이 예정돼 있다.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중인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와도 인접해 향후 서울 서북부지역은 물론 타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금강주택 분양관계자는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THE SIGLO(더 시글로)는 최근 각광 받고 있는 검단신도시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위치해 분양 전부터 관심이 매우 높은 곳이다”라며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자 고급 마감재와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서구 원당동 329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