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조웅기 미래에셋대우 대표이사, 서병기 IBK투자증권 대표이사, 정운수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이 2020년 코스닥 코넥스시장 우수IB 시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2020년 코스닥·코넥스 우수 투자은행(IB)에 미래에셋대우와 IBK투자증권이 선정됐다.
25일 한국거래소는 코스닥·코넥스 시장 상장 실적 등을 고려해 미래에셋대우를 코스닥 우수 IB로, IBK투자증권을 코넥스 우수 IB로 선정해 시상했다고 발표했다.
선정 기준에는 지난해 상장실적 등 시장 기여도와 IB 업무 수행의 적정성 등이 포함됐다. 미래에셋대우와 IBK투자증권은 2019년에도 우수 IB에 선정된 바 있다.
거래소는 코스닥·코넥스 시장 상장을 활성화하고자 지난 2015년부터 IB 주관 업무에 대한 적절한 평가 등을 통해 우수 IB를 선정하고 있다.
손병두 닫기 손병두 기사 모아보기 거래소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기업공개(IPO) 사례가 많았고 우량 혁신기업 발굴 및 상장에 우수 IB 등 주관사의 역할이 컸다”라고 말했다.
손 이사장은 또한 “거래소는 올해도 기술특례제도 보완, 코넥스 기업 부담 완화 등 코스닥·코넥스 시장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