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거래소는 한국투자증권이 발행한 ‘트루(TRUE) 플래티넘 선물 ETN’ 등 2종목을 오는 25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3일 밝혔다.
TRUE 플래티넘 선물 상장지수증권(ETN)은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 상장돼 있는 플래티넘(백금) 선물 가격의 일일 수익률을 각각 1배수 및 -1배수로 추종하는 상품이다.
이는 국내 최초 플래티넘(백금) ETN으로, 기존 ETN 금속 원자재 상품군(금·은·구리·아연·니켈·철광석) 이외 신규 투자대상을 제공한다. 투자 전략에 따라 정방향·역방향(인버스) 등 유연한 상품 선택이 가능하다.
정방향, 역방향 1배수 모두 환노출 상품으로 투자자는 환율 변화에 따른 수익률 변동을 고려해야 한다.
거래소 측은 “ETN은 발행 증권회사의 신용위험이 있는 무보증, 무담보 성격의 파생결합증권이기 때문에 투자시 발행사의 재무건전성 관련 정보 역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라며 “투자 편의 제고를 위해 기초지수 정보를 발행사 또는 거래소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