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일 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는 37㎡,59A·B·C㎡,67A·B㎡,84A·B㎡형 여덟 가지 타입으로 총 1476세대를 1순위 모집했다. 이 중 48가구 공급된 84A㎡형에 3606건이 접수돼 가장 높은 경쟁률인 75.13:1을 기록했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는 오는 13일(수) 일반공급 기타지역 1순위 청약, 14일(목) 2순위 청약이 예정돼있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주 20일(수)이며, 정당계약은 2월 1일(월)~ 2월 7일(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오늘 진행된 1순위 청약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세대주(세대구성원 전체 무주택 또는 1주택)로 △세대구성원 전체가 과거 5년 이내에 다른 주택에 당첨된 사실이 없는 경우 △청약 통장 가입 후 24개월 이상 경과하고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 시 할 수 있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는 지하 3층 지상 43층 31개 동 총 5050세대 초대형 규모다. 일반분양 물량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37~84㎡ 2,902세대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세대수는 △37㎡ 69세대 △59㎡ 2504세대 △67㎡ 212세대 △84㎡ 117세대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는 대림산업의 풍부한 경험과 최첨단 기술로 공급되는 명품브랜드 대단지로 실용성을 높인 단지 설계가 돋보인다.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을 극대화했고 5050세대 대단지의 이름에 걸맞게 풍부한 조경과 커뮤니티도 선보인다.
셔틀버스는 단지에서 지하철 7호선 산곡역(예정)과 1호선 부평역을 순환하는 노선으로 운행될 계획이다. 출퇴근을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도울 것으로 기대되는 단지 내 셔틀버스는 입주 시점으로부터 2년간, 버스 5대가 무상으로 운행된다.
일상에서 입주민들의 생활편의를 돕는 SECRETARY(비서) 서비스로는 컨시어지, 여행/문화 예약 서비스 등이 있는데 이는 입주 시점으로부터 2년간 무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나아가 SPECIALIZED(특화)서비스인 도우미, 방문세차, 건강, 펫케어, 이사, 방문 돌봄 서비스 등도 유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사우나, 미니GYM 등 일상의 즐거움과 활력을 채우는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이 마련돼 있다. 학생들을 위해 에듀센터를 계획해 작은도서관, 오픈도서관, 독서실, 방과 후 교실, 스터디룸 등 교육 공간도 구비했다.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맘스라운지와 실내놀이터도 있다. 이외에도 그린카페, 게스트룸, 파티룸 등이 마련된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는 부평IC, 서인천IC와 가까워 경인고속도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지하철 1호선 부평역 등 서울 중심지로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지하철 7호선 연장선인 산곡역(예정)의 직접적인 수혜 지역으로 서울과 거리는 더욱 가까워질 전망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예정)이 개설될 예정이고, 단지 바로 인근에 청천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다. 어린이집, 학원 등의 통학버스 승하차를 위한 대기 공간인 맘스스테이션도 설치돼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아이들을 교육할 수 있다. 롯데마트, CGV, 아이즈빌 아울렛 등 대형마트와 문화시설도 인근에 잘 갖춰져 있다.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 인근에 들어서는 산곡역은 지하철 7호선 연장 사업으로 부평구청역에서 이어지는 산곡역과 석남역을 신규 개설하는 것이다. 연장선이 개통되면 7호선 산곡역을 이용해, 경기 부천은 물론 서울로 신속한 이동이 가능하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