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의정부역스카이자이 주요 평형 해당지역 1순위청약 결과 (22일 밤 9시 기준) / 자료=한국감정원 청약홈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GS건설이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동 238-10번지 일대(옛 의정부교육지원청 부지)에 공급하는 ‘의정부역스카이자이’가 22일 진행된 해당지역 1순위 청약에서 84㎡형만 접수 마감했다.
단지는 이어 23일 1순위 기타지역(기타 수도권 거주자 대상) 청약을 진행 예정이다.
22일 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이 단지는 84㎡형에서 27가구 모집에 해당지역 212건의 신청이 모여 7.8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나머지 평형들 역시 청약접수를 종료하지는 못했지만 모두 미달세대 수 없이 1순위 청약을 마쳤다.
단지는 이어 23일 1순위 기타지역, 24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추석 연휴 이후인 10월 5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하며, 19일~22일 당첨자 계약을 진행 예정이다. 공급금액은 66㎡형 4억5천만 원대, 84㎡형이 5억6천만 원대에 형성될 것으로 보인다. (최고가 기준)
의정부역스카이자이는 의정부의 중심에 자리해 우수한 주거 인프라를 갖췄다.
먼저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 경전철 의정부중앙역 역세권에 자리한다. 특히 의정부역에는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GTX-C노선이 개통될 계획이어서 향후 서울 강남 등 서울 주요지역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평화로, 호국로가 만나는 곳에 위치해 차량을 이용해 의정부 곳곳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구리-포천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 가능하다. 또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서울 접근시간은 더 단축될 전망이다.
의정부의 대표적인 편의시설도 근거리에서 자리한다. 반경 1km 내에 신세계백화점(의정부점), 하나로마트(가능점), 경기북부권 최대 규모의 제일시장, 의정부 젊음의 거리 등이 위치한다. 또한 경기북부권 최대 규모인 의정부 을지대병원이 내년 개원할 예정이며, 의정부시청, 경기도청북부청사 등 관공서도 가깝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탑석센트럴자이,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등을 성공적으로 공급하면서 지역 내 자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고 입지와 상품에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며, “의정부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좋은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