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GS건설, ‘세법 개정안과 절세 비법' 주제 비대면 라이브 강연 진행

기사입력 : 2020-09-18 16:11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건설사 최초 일반인을 대상 온택트 라이브 강연 … 21일 오후 6시 30분부터

▲GS건설 자이(Xi)의 유튜브 채널 자이TV의 대표 콘텐츠 ‘부동산 What 수다’ ./ 사진제공 = GS건설이미지 확대보기
▲GS건설 자이(Xi)의 유튜브 채널 자이TV의 대표 콘텐츠 ‘부동산 What 수다’ ./ 사진제공 = GS건설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GS건설이 세법 개정으로 어려워하는 일반인들을 위해 ‘세법 개정안과 절세 비법'을 주제로 비대면 라이브 강연 진행한다.

GS건설은 공식유튜브채널 ‘자이tv’를 통해 ‘차이나는 클래스-부동산 세금 파헤치기’ 온택트 라이브 강연을 9월 21일(월)에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건설사 최초로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택트(ONtact, 비대면) 라이브 강연이다.

라이브 강연은 ‘세법 개정안과 절세 비법’이란 내용을 주제로 오후 6시 30분부터 약 60분 간 진행된다. 부동산 세법은 내용이 전문적이어서 부동산 거래 시 수요자들이 가장 많이 어려워하는 분야이다. 특히 최근 잇따른 정부 부동산 대책 발표로 부동산 세법도 개정되면서 부동산 세법 관련 문의를 하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어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이번 강연은 강사의 일방적인 정보제공과 질문 댓글에 대한 답변을 다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줌을 통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직접 참여하는 형식의 쌍방향 소통 방식이다. 한 화면에서 전문가와 방청객이 함께 참여해 강연자가 수요자 질문에 답해줘 마치 현장에서 강의하고 질의응답하는 형식을 도입했다. 이를 자이tv 채널에서 생방송을 진행하여 많은 사람들이 생생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진행은 부동산 세법 전문가로 유명한 이승현 회계사와 개그맨 이상훈이 맡았다. 사전 접수를 통해 당첨된 70명의 부동산 수요자들은 온택트 라이브 강연 취지에 맞게 줌을 통해 강연을 진행한다. 당첨된 70명 외에도 관심있는 부동산 수요자라면 누구나 유튜브 자이tv 채널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1명에게는 강연이 끝난 후 이승현 회계사와 온라인 일대일 상담을 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제공한다.

GS건설 관계자는 “부동산 세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지만 대면 설명이 어려운 상황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실시간 라이브 온텍트 강연을 기획하게 됐다”며, “코로나 19에도 다양한 고객소통채널을 늘려 ‘앞선 사람들이 생각하고 살아가는 방식’을 표방한 자이의 아이덴던티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다 "고 말했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