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2019 예비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한 선배창업자와 2020년 지원 대상자로 선정된 후배창업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1부에서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시대에 대비한 선배창업자의 창업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2부에선 김유진 스파크랩 대표가 ‘스타트업과 투자’를 주제로 예비창업자의 자금 조달 및 투자유치 방법에 대해 강연했다.
이어진 3부에선 선·후배 창업자 간 네트워킹 시간을 갖고 사업에 필요한 정보 교류와 사업 방향의 구체화, 상호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2019 예비창업패키지’는 39세 이하의 창업 경험이 없는 청년을 대상으로 원활한 창업 사업화를 돕기 위한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했다.
기보는 주관기관으로 참여해 일반분야 및 소셜벤처분야에서 600여개 기업을 선정하고, 자금과 창업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했다.
백경호 기보 이사는 “도전적이고 열정적인 예비창업자의 적극적인 협조로 ‘2019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이 성공적으로 잘 마무리 됐다”며 “대한민국의 코로나19 극복과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창업자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함께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기보, VC투자매칭 특별보증 신설…최대 100억 투자 유치 효과
- 기보, 동의대학교와 U-TECH밸리 협약…대학 내 창업기업 지원
- 기보, 청년기술평가체험단 선발…중소기업 일자리 인식 개선 활동 진행
- 기보, 중기부 ‘사업 파트너’로 자리매김
- 기보·신보·무보, 중소기업 수출 활력 제고 위한 2000억 규모 보증 지원
- 기보, 경과원과 우수기술 보유 중소벤처기업 재기 활성화 지원
- 기보, 유관기관과 복합금융지원 협력체계 구축…혁신기업 스케일업 지원
- 기보, 기정원과 소·부·장 중소기업 R&D 평가시스템 혁신 지원
- 기보, 제6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개최…IR피칭 기회 제공
- 기보, KEIT와 스마트평가시스템 활용해 정부 R&D사업화 지원 강화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