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8.11(화)

KT, 이지웰과 '지역화폐 온라인몰' 개발…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

기사입력 : 2020-06-29 10:04

KT-이지웰, 지역화폐 플랫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서비스 확대
착한페이 결제 가능…언택트 시장의 O2O 지역밀착 서비스로 자리매김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권오흠 이지웰 사장(왼쪽)과 김준근 KT 인큐베이션단장 전무가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T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가 이지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밀착형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협력을 강화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지역밀착 서비스 플랫폼인 ‘KT 지역화폐 지역 온라인몰’을 개발하기로 했다. KT가 운영 대행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의 지역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지역화폐를 언택트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확대한다.

KT는 지역화폐 사용처인 지역 온라인몰의 △다양한 지역 상품 구매 △소상공인 홍보 채널 확보 △지역화폐 온라인 사용처 확대를 시작으로 비대면 지역밀착 서비스를 점차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KT는 부산·김포·세종·울산·익산 등의 지역화폐 운영을 대행하며 쌓은 경험을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지자체-시민-소상공인으로 이어지는 지역화폐 생태계를 강화하고 지역화폐 범용성을 높이는 서비스를 지속 발굴해 나간다.

이지웰은 위탁 복지 시장 내 점유율 1위 사업자 경험을 통해 지역밀착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및 가맹점 관리 및 운영 등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준닫기김준기사 모아보기근 KT 인큐베이션단장 전무는 “지역화폐에 기반을 둔 지역밀착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 소상공인들과 지역민들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시장을 만들 계획”이라며 “코로나19로 침체된 경기 회복을 위한 언택트 사업을 추진해 지역내수활성화에 KT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