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SDI,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삼성그룹주가 상승하고 있다. 이재용닫기이재용기사 모아보기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이 기각됐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9일 오전 9시 42분 현재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1.67%(900원) 오른 5만5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같은 시각 삼성SDI(+2.8%), 삼성물산(+0.44%), 삼성바이오로직스(+1.66%), 삼성생명(+0.2%), 삼성화재(+0.76%), 삼성전기(+0.77%) 등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앞서 서울중앙지법 원정숙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2시 무렵 이 부회장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를 기각했다. 법원은 구속할 필요성 및 상당성 관한 검찰의 소명이 부족하며, 책임 유무와 그 정도는 재판에서 따져야 한다고 판단했다.
KB증권은 법원이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를 기각하면서 삼성그룹 계열사들의 불확실성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동원닫기김동원기사 모아보기 KB증권 연구원은 “이 부회장의 구속영장 기각은 삼성그룹 경영권 부정 승계 의혹과 관련한 계열사의 불확실성을 해소하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며 “지배구조 개편과 경영 투명성 강화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는 동시에 기업가치 향상에 집중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이어 “향후 중장기 경영 전략에 초점을 맞추며 97조5000억원에 달하는 풍부한 현금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인수합병(M&A) 시도가 전망된다”라고 덧붙였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