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SNS 활용 마케팅 경쟁력 평가 채널 다각화 긍정적 평가
유튜브 쥬요채널 구독자 270만명 돌파 등 역량 강화 박차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넷마블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3년 연속 게임 부문 1위에 올랐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는 기업의 SNS를 활용한 마케팅 경쟁력을 평가하는 모델이다. 소비자와 소통을 양적, 질적 측면에서 측정한 평가 지수다.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799점으로 게임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채널의 다채로운 활동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넷마블의 소셜미디어 활동은 다양한 시상식에서 수상하며 지속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으며 2019년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에서 채널 넷마블 기업부문 장려상을 획득한 바 있다.
배민호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넷마블TV, 채널 넷마블, 넷마블 페이스북 등 자체 미디어 브랜드들을 통해 각 채널에 적합한 최적의 콘텐츠로 게임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보는 게임 시대에 발맞춰 이용자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의 페이스북은 국내 게임업체 중 가장 많은 약 273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넷마블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주요채널의 구독자 수는 27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꾸준히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