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학기 문화센터는 다가오는 여름을 건강하게 나기 위한 ‘애슬레져 강좌’를 비롯해 서핑, 캠핑 등 ‘여름 테마의 강좌’,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 아날로그 음악, 아날로그 사진 강좌를 포함한 ‘뉴트로’ 강좌 등 다양한 최신 트렌드의 강좌를 선보인다.
여름에만 즐길 수 있는 여름 테마의 강좌도 선보인다. 여름 밤 바람을 맞으며 서울의 대표적인 대교를 뛰는 ‘나이트 런(Night Run)’ 강좌는 밤 8시부터 10시까지 마포대교, 잠수교, 성수대교, 잠수교 등을 러닝 전문 코치의 지도하에 진행된다(각 대교별 참가비 2만원). 이 외에도 여름 밤 야경이 함께하는 ‘선셋 크루즈 한강 요트 투어’, 캠핑 입문자에게 캠핑 방법을 알려주는 ‘별을 덮고 자는 캠핑 이야기’ 등의 강좌와 ‘클래식 롱보드 챔피언 송재형의 강릉 서핑강좌’ 등 바다에서 즐기는 서핑 강좌도 진행된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 대한 강좌도 준비했다. 세계자연기금(WWF)의 홍보대사인 외국인 방송인 ‘타일러 라쉬’가 ‘하나뿐인 지구를 위한 선택’ 이라는 이름으로 강좌를 진행하며, 친환경 업사이클링 회사 ‘러블리페이퍼’의 기우진 대표가 진행하는 ‘폐박스 페이퍼 캔버스를 이용한 냅킨 아트’, 그리고 폐기물을 최소화해 친환경을 실천하는 회사인 ‘더피커’의 송경호 대표가 진행하는 ‘허브를 우려서 만든 친환경 모기퇴치제’, ‘무방부제 여름피부 진정팩’ 등의 강좌도 진행된다.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수강을 원하는 고객은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전국 33개점 롯데백화점 문화센터에서 현장 수강신청을 할 수 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