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닫기양종희광고보고 기사보기)은 12일, GA설계사들의 업무 편의성 향상 및 영업활동 지원을 위해 GA전용 모바일 영업지원 앱 '내 손안의 KB'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기존의 GA 전용 앱들이 리플렛 위주의 홍보자료 제공에 국한되었던 반면, KB손해보험에서 출시한 이번 앱은 계약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처리가 가능하도록 구현한 손보업계 최초의 업무지원 앱이다.
주요 기능으로는 신규 고객 등록 및 기존 고객 조회,고객별 계약내용 확인, 가상계좌 발급 및 수납/카드승인내역 조회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인수심사에 필요한 서류 및 사진 첨부, 고객용 상품제안서 발송, 매출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내 손안의 KB'는 구글 Play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최초 등록 이후 바이오인증 또는 간편인증 으로 쉽고 안전하게 접속 가능하다.
GA설계사들의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해 현재의 수준에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으로, 최근 PC버전으로 개발되어 활용 중인 '초간편청약시스템'도 조만간 모바일 앱에 탑재될 예정이다. '초간편청약시스템'을 활용하면 클릭 몇 번 만에 다양한 플랜의 청약을 핸드폰에서 완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B금융그룹 윤종규닫기윤종규광고보고 기사보기 회장은 올해 'RACE 2018'을 경영전략으로 삼아 고객 중심으로 모든 서비스와 프로세스를 혁신함으로써 확고한 리딩금융그룹의 위상을 정립해 가고 있다. 이번 KB손해보험 '내 손안의 KB'역시 고객과 설계사 중심의 신속하고 편리한 영업 환경을 제공하고자 출시한 것으로, KB금융그룹의 종합금융서비스 제공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