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BNK부산은행, AI, 블록체인 등 ETF 투자 펀드 판매

기사입력 : 2018-04-26 10:0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글로벌 4차산업 EMP펀드'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BNK부산은행이 전체 자산의 50% 이상을 글로벌 4차산업 ETF에 투자하는 '미래에셋 글로벌4차산업EMP펀드'를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EMP(ETF Managed Portfolio, 상장지수펀드 자문 포트폴리오)펀드는 펀드자산을 주로 ETF를 활용해 운용하는 투자전략으로 저비용으로 다수의 기업에 효율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펀드다. 일반 공모펀드에 비해 수수료가 저렴하며 자산배분이 쉽다.

'미래에셋 글로벌4차산업EMP 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 펀드는 일차적으로 4차산업 관련 글로벌 혁신기업에 투자하는 ETF를 선별한다. 자산배분 전략에 따라 모델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ETF의 비용, 거래량, 규모 등을 고려해 최종적으로 편입한다.

해당되는 기업은 인터넷이나 모바일 기술에 국한하지 않고 자동화,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을 포함한다. 섹터뿐만 아니라 투자국가도 선진국에서 기타 지역까지 다양하게 분산해 개별기업에 대한 투자위험을 줄이고 분산투자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것이 이 펀드의 장점이다.

펀드 클래스 A의 경우 선취판매수수료 1.0%, 총보수 연 1.23%다. 온라인 전용상품인 클래스 Ae의 경우는 선취판매수수료 0.5%, 총보수 연 0.89%다.

중도환매수수료는 없으며 환매 시 4영업일 기준가를 적용해 8영업일에 연결계좌로 지급된다.

김정훈 BNK부산은행 WM사업부장은 "올해 들어 증시 변동성이 커지면서 투자전략을 위험추구에서 자산배분으로 바꾸려는 투자자들을 위해 시장환경에 영향을 덜 받으며 성장할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하게 됐다"고 말했다.

BNK부산은행 본점/ 사진제공=부산은행이미지 확대보기
BNK부산은행 본점/ 사진제공=부산은행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구혜린 기자기사 더보기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