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 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고림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 8개동∙전용면적 75~110㎡∙총 86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는 오는 2028년 7월 예정이다.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이 들어서는 처인구는 삼성전자의 ‘용인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단’ 과 SK하이닉스가 추진하는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가 들어서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산업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다.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은 ‘용인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단’과 차량으로 10분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는 20분대 거리에 위치한다.
또한 고진초·고진중·고림고 등 초중고가 모두 단지와 연접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할 전망이다. 현재 개원 중인 고진초 병설유치원 외 신규 유치원도 예정돼 있어, 교육 환경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는 게 대광건영 측의 설명이다.
‘용인 고진역 대광로제비앙’은 특화 설계 등 상품성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4베이(타입별 상이) 설계를 중심으로 구성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타입에 따라 알파룸이나 팬트리∙넓은 드레스룸∙발코니 등 특화 설계로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아울러 차량을 지상에 배치하지 않는 공원형으로 조성해 보행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최대 119m의 동간 거리를 통해 일조권에 유리할 뿐 아니라 세대간 프라이버시 침해도 최소화했다. 휘트니스센터와 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장∙주민카페∙작은도서관∙스터디룸 등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견본주택은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에서 운영 중이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