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5.07.18(금)

두나무, 웹3 보안 인재 매칭 플랫폼 '업사이드 링크' 오픈

기사입력 : 2025-07-16 13:5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업비트 보안 인재 채용 연계 플랫폼 ‘업사이드 링크’ 오픈./ 사진 = 두나무이미지 확대보기
업비트 보안 인재 채용 연계 플랫폼 ‘업사이드 링크’ 오픈./ 사진 = 두나무
[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두나무가 웹3 사이버 보안 분야의 청년 인재와 기업을 연결하는 채용 연계 플랫폼 ‘업사이드 링크(UPSide Link)’를 정식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업사이드 링크’는 두나무와 티오리가 공동 운영 중인 웹3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 프로그램 ‘업사이드 아카데미’ 수료생들의 인재풀을 기반으로 한다. 해당 아카데미는 이론 교육은 물론 실전 프로젝트까지 이수한 소수 정예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웹3 및 블록체인 보안에 특화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기업들은 이번 플랫폼을 통해 수료생들의 기술 역량과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검증된 인재를 신속하게 채용할 수 있다. 두나무 측은 “보안 위협이 고도화되는 가운데, 전문 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채용 대안을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두나무는 ‘업사이드 아카데미’가 인재 양성의 전 단계라면, ‘업사이드 링크’는 실질적인 후속 연결 채널로, 기존 교육 중심 아카데미 운영을 넘어 발굴·육성·매칭으로 이어지는 인재 지원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정재용 두나무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는 지난 15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제146차 CISO 포럼에서 ‘웹3 보안과 인재 양성’을 주제로 발표하며 ‘업사이드 링크’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주요 기업의 CISO 등 보안 관계자 90여 명이 참석했다.

정 CISO는 “업사이드 링크는 청년과 기업 모두에게 새로운 성장과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기술과 금융을 기반으로 미래 세대를 육성하겠다는 두나무의 비전을 실현하는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두나무는 향후 ‘업사이드 아카데미’와 ‘업사이드 링크’를 중심으로 웹3 보안 인재 양성과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홍지인 한국금융신문 기자 helena@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홍지인 기자기사 더보기

증권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