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워즈는 웹사이트의 디자인과 사용자경험(UX), 콘텐츠, 창의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글로벌 웹사이트 어워드다. 심사는 구글, 메타,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테크기업 출신 디자이너를 포함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평가와 커뮤니티 사용자 평가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아울러 상쾌환은 어워즈 심사에서 10점 만점에 7.24점을 획득해 6.5점 이상을 넘은 사이트에게만 수여하는 ‘Honorable Mention’에도 선정됐다. 이는 웹사이트의 목적과 콘텐츠에 따라 ▲Typography ▲No-code ▲E-commerce ▲Product ▲Portfolio ▲Business & Services 등 6개 부문으로 나뉜다. 상쾌환은 기업과 서비스 제공업체의 웹사이트 우수사례에 해당하는 ‘Business & Service’ 부문에 선정됐다.
상쾌환은 지난해 공식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
상쾌환 웹사이트는 리뉴얼을 완료한 지난해 4월 기준 전년 동 기간 대비 방문자 수가 약 74% 증가하고, 방문객들이 웹사이트에 머무르는 시간을 집계한 세션 참여 시간이 69% 늘어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달 ‘Site of the Day’ 후보로 지명되자 지난 5월과 비교해 신규 방문자 수가 111%, 세션 참여 시간이 68% 증가하기도 했다.
삼양사는 “3D 그래픽 기술을 활용한 ‘게이미피케이션’ 콘셉트로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한 것은 웹사이트의 전형에서 벗어난 과감한 시도였다”라며 “앞으로도 상쾌환은 소비자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과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