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권에서는 서울 성동구 ‘오티에르 포레’(88가구), 영등포구 ‘리버센트 푸르지오 위브'(175가구)가 청약을 앞두고 있다. 또 경기 김포시 ‘오퍼스 한강 스위첸’(1,029가구), 평택시 ‘고덕 자연앤 하우스디’(민간참여 공공분양, 517가구)와 인천 연수구 ‘송도역 한신더휴 프레스턴’(208가구) 등이 청약 신청을 받는다.
모델하우스 오픈은 2곳이 예정돼 있다. 당첨자 발표는 ‘호현 센트럴 아이파크’ 등 9곳에서 진행하며 정당 계약은 5곳에서 진행된다.
8일 포스코이앤씨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 일원에 조성하는 ‘오티에르 포레’의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3층~지상 20층, 3개 동, 총 287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39~104㎡ 88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는 수인분당선 서울숲역과 맞붙어 있고, 2호선 뚝섬역도 가까이 있다. 또 한강과 서울숲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경동초·경일중·경일고 등 학교시설이 인접한다.
같은 날 HDC현대산업개발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조성되는 ‘대구 범어 2차 아이파크’의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3층~지상 20층, 7개 동, 전용면적 84~178㎡ 총 490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면적 84㎡ 92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단지 내 스카이라운지, 시니어라운지, 키즈라운지, 어린이집, 스터디라운지 등 입주민의 편의를 위한 시설은 물론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 탁구장 등 다양한 주민운동시설이 도입된다. 또 도보권에 자녀 안심통학이 가능한 동산초교가 위치하며 동도중, 경신중·고, 대구여고, 대구과학고 등 명문 학군과 범어동 학원가와 가깝다.
같은 날 쌍용건설은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 일원에 조성되는 ‘쌍용 더 플래티넘 서면’의 1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5층~지상 최고 48층, 3개 동, 전용면적 84㎡ 총 432가구 규모다. 금번 청약에서 오피스텔 물량은 제외됐다. 서면에 자리한 쇼핑·외식·문화시설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고,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