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박덕수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원장(왼쪽에서 세 번째)을 비롯한 삼성SDS 컨소시엄 관계자들이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구축을 위한 ISMP 중간보고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하 개발원)은 8일 오전 10시30분 마포구 소재 삼성SDS 상암 데이터센터 2층 회의실에서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구축을 위한 정보시스템 마스터플랜(이하 ISMP)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개발원 박덕수 원장을 비롯해 삼성SDS 및 컨소시엄(솔리데오시스템즈·아이티센엔텍·브이티더블유) 관계자들이 참석해 ISMP 추진현황, 단계별 구축 전략, 총사업비 예산안 등에 대한 중간 성과를 공유했다.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은 17개 광역자치단체에서 사용하는 ‘시도행정시스템’과 228개 기초지자체에서 사용하는 ‘새올행정시스템’을 통합·개편하는 대형 프로젝트이다.
개발원은 이 사업의 밑그림을 그리는 정보시스템 ISMP 완료 후, 2026년부터 2028년까지 단계적으로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추진할 계획이다.
박덕수 원장은 보고회에서 ISMP 사업을 통해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위한 단계별 과업 범위와 예산을 구체화하고, 구축사업의 위험 요소를 사전 도출해 성공적 서비스 개통을 위한 시스템 구축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당부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