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왼쪽에서 네번째)이 KLIN 단원들에게 위촉장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강원랜드 [한국금융신문 주현태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는 14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강원랜드 국민참여 불법도박 모니터링단 KLIN(클린)’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과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KLIN은 ‘Kangwonland’와 ‘Clean’의 합성어로 불법도박을 근절시킨다’는 의미을 담았다.
이번 위촉된 ‘KLIN’단원들은 불법도박 신고 유경험자, 모니터링 활동경험자, 교직원, 공공기관 직원 등 총 10명으로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다양한 사회계층이 지원한 가운데 2차례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이들은 향후 2년간 온라인 불법도박 및 광고홍보 사이트, 불법 홀덤펍 등 온․오프라인 불법도박에 대해 감시 및 신고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강원랜드가 주최하는 건전게임 문화 조성 캠페인에 참여하고 효과적인 감시·신고를 위한 아이디어 제안 등의 활동도 전개한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모니터링단 활동이 효과적으로 작용해 불법도박 단속과 예방에 기여한다면 공공성․공익성 제고와 대국민 인식개선에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불법 도박행위의 감시자로서 역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지난 11일 최근 청소년 사이에서 불법도박이 급속도로 확산됨에 따라, 정선경찰서, 정선교육지원청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청소년들의 도박 예방 활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