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현장 방문은 제287회 제1차 정례회 기간인 6월 13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면밀한 점검이 필요한 사업 현장의 주요 현안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해, 보다 내실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자 추진했다.
다음으로 목욕탕과 건강증진실을 갖춘 어르신헬스케어센터를 방문했다. 지난해 12월에 개관해 지자체가 운영하는 어르신 목욕탕 중 최저 요금으로 운영되고 있다. 위원들은 시설 및 인력 현황과 운영 방안에 대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이용자의 불편 사항은 없는지 꼼꼼히 살폈다.
위원들은 동화동 모노레일 옹벽, 버티고개 옹벽, 반얀트리 옹벽과 응봉근린공원 황톳길 등 산사태 취약지역을 잇달아 방문해 외부 옹벽의 균열 및 침하, 배불림 현상과 재정비된 황톳길의 하자 등은 없는지 점검했다.
먼저 중림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한 위원들은, 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키즈카페‘노리몽땅’중림점을 방문해 시설을 면밀히 살펴보고, 시설 관계자와 간담회를 진행하며, 이용자 시선에 중점을 두어 안전과 편의성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다음으로 순화문화공원을 방문해 조성된 공원의 현황을 둘러보며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기구의 안전성, 주변 환경 위해요소 등을 점검했고, 공원을 이용 중이던 주민 및 어린이들과 불편 사항 및 바라는 점 등 의견 청취의 시간을 가졌다.
조미정 복지건설위원장은 “생활에 밀접한 현장들을 지속적으로 둘러보며 주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현태 한국금융신문 기자 gun131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