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6.21(금)

한국투자증권, TPG 안젤로고든과 부동산투자 협약 "PF·NPL 투자기회 모색"

기사입력 : 2024-04-02 17:1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국내 부동산 시장 변동성 선제 대응"

한국투자증권 본사 / 사진제공= 한국투자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투자증권 본사 / 사진제공= 한국투자증권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한국금융지주의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이 글로벌 사모펀드 운용사인 텍사스퍼시픽그룹(TPG)의 대체투자 전문 운용사 TPG 안젤로고든(TPG Angelo Gordon)과 맞손을 잡았다.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TPG 안젤로고든과 부동산 스페셜 시츄에이션(Special Situation) 투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스페셜 시츄에이션 투자는 자산 본연의 가치나 경쟁력과 별개로 예기치 못한 이벤트로 저평가 받거나 어려워진 자산에 투자하는 것을 일컫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투자증권과 TPG 안젤로고든은 국내 부동산금융시장에서 양질의 투자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공동 투자를 확대하기로 했다.

특히 글로벌 관점에서 저평가 돼있는 국내 개발형 PF(프로젝트파이낸싱)와 NPL(부실채권) 등에서 적극적으로 투자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

양사는 국내 부동산 시장 변동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금리 인상과 공사비 상승 등으로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진 만큼, 한국투자증권의 딜소싱 역량과 TPG 안젤로고든의 자금력이 합쳐지면 부동산 금융 시장의 유동성 부족을 해소하고 성공적인 딜 클로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협력을 통해 TPG 안젤로고든은 국내 부동산금융 시장에서 선도적 지위에 있는 한국투자증권의 딜 소싱과 공동투자를 통해 안정적으로 유동성을 공급하고, 한국투자증권은 글로벌 운용사와 협력하여 국내 시장 내 영향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정선은 한국금융신문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정선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