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에이블리, 남성 패션 플랫폼 ‘4910’ 론칭…남성 스타일도 ‘AI 개인화 추천’

기사입력 : 2024-03-28 14:4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I 추천 기술 기반 남성 전문 스타일 커머스 ‘4910’ 정식 론칭
입점 브랜드 4000개, 상품 50만 개 이상
중저가부터 고가까지 브랜드 다각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남성패션 플랫폼 4910을 론칭했다. /사진제공=에이블리코퍼레이션 이미지 확대보기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남성패션 플랫폼 4910을 론칭했다. /사진제공=에이블리코퍼레이션
[한국금융신문 박슬기 기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남성 패션 플랫폼 ‘4910’(사구일공)을 정식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남성 시장을 공략한다고 28일 밝혔다.

‘4910’(사구일공)은 ‘AI 개인화 추천 기술’을 통해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는 남성 스타일 커머스다. ‘10세부터 49세까지 폭넓은 남성 패션 취향을 반영한다’는 뜻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상품을 ‘사고 싶은(4910) 플랫폼’ 의미를 담았다. 국내 이커머스에서 남성 패션 플랫폼이 한정적이라는 점에서 소호와 브랜드 패션을 모아 출시했다.

지난해 6월 베타 서비스 오픈 후 10개월 만에 애플(iOS) 앱스토어 인기 차트 20위, 쇼핑 부문 5위에 오르며 남성 패션 앱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4910’은 ▲스트릿 ▲캐주얼 ▲스포츠 ▲력셔리 ▲컨템포러리 등 4000개의 브랜드와 50만 개 상품으로 중저가부터 하이앤드 브랜드까지 다채로운 남성 패션을 선보인다. 남성 스트릿 브랜드로 유명한 ‘탑보이’ ‘헤일로샵’ ‘히코튼’ ‘제멋’ ‘미스터제이슨’과 국내 및 해외 캐주얼 브랜드 ‘꼼파뇨’ ‘1989스탠다드’ ‘칼하트’ ‘에잇세컨즈’ ‘문스타’ ‘지유’ 등 남성 인기 브랜드 중심으로 구성했다.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아식스’ 등 대형 스포츠 브랜드부터 ‘꼼데가르송’ ‘보테가베네타’ ‘톰브라운’ ‘스톤아일랜드’ ‘구찌’ ‘프라다’ 등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누구나 ‘4910’에서 원하는 스타일을 살 수 있도록 브랜드를 다각화했다. 특히 ‘구하다’ ‘밀라노브릿지’ 등 명품 전문 유통 브랜드 입점을 통해 남성이 선호하는 프리미엄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신뢰도 높은 업체와 협업을 지속하고 있다.

‘4910’은 에이블리가 자체 개발한 ‘AI 추천 기술’을 통해 남성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추천해 주는 점이 특징이다. ‘상품 찜’과 ‘구매 이력’ 등 스타일 관련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과 취향에 맞는 상품을 정확히 연결해 준다. 모바일 쇼핑을 번거롭거나 어렵다고 생각하는 고객을 위해 쇼핑 유틸리티(Utility, 유용성)도 대폭 강화했다. 직관적인 UI·UX는 물론 쉽고 빠른 쇼핑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도입했다. 후드, 맨투맨, 니트, 가디건, 데님 등 ‘카테고리별 탐색’, ‘가격대별 상품 탐색’ 등이 있다.

‘4910’은 에이블리와 통합 회원 계정 구축을 통해 멤버십 시너지를 강화했다. 별도 신규 가입 없이 계정 하나로 4910과 에이블리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으며, 적립 포인트 연동으로 교차 사용도 가능하다.

강석훈닫기강석훈기사 모아보기 에이블리 대표는 “4910은 기존 남성 패션 플랫폼이 충족하지 못했던 소호부터 브랜드까지 패션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편리한 모바일 패션 쇼핑 환경을 구축하고자 론칭했다”며 “고객에게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편리한 쇼핑 환경을, 브랜드에게는 새로운 판매 채널을 제공하며, 독보적인 남성 전문 스타일 커머스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슬기 한국금융신문 기자 seulgi@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박슬기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